Logger Script

산모도우미 소개


산모도우미란 ?

출산의 고통을 겪으면서 새생명을 탄생시킨 산모들은 산후에 몸조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평생동안 고생할 수도 있고 평소의 사소한 질병이 말끔히 사라지게 할 수 도 있습니다.
임신에 따른 신체의 고통과 분만중의 산통으로 인하여 몸과 마음이 극도로 피곤해져 있으므로 세심한 건강관리가 필요합니다.
산모들이 산고에서 완전히 회복되어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할 만큼 회복되는 기간은 산후 약 6~8주로 이를 산욕기라고 합니다. 이 기간은 임신과 분만으로 체력이 허약해져 있는 상태이므로 생활상의 주의와 올바른 섭생을 통하여 산욕의 복구를 촉진하고 체력의 빠른 회복에 노력하여 허약으로 인한 합병증의 발생을 방지하고 예방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삼칠일동안 산모가 편안히 쉬면서 안정을 취하고 몸을 회복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훈련을 받은 사람을 산모관리사(산후도우미,산모도우미,산후관리사)라 합니다.
산모의 맛사지와 영양 그리고 갓 태어난 아기를 돌봐주면서 산모가 서서히 아기와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산모와 아기의 수호천사인 셈 입니다.  

아이와 엄마의 산모도우미는 ?

아이와엄마의 산모관리사 분들은 경험이 풍부한 성실하고 친절한 성격의 소유자로 30에서 50대까지의 산모관리사 전문 교육과정을 이수한 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산모님들이 신뢰할 수 있도록 건강진단서와 신원보증서를 갖춘 관리사 중에서 자체 면접을 하여 본사 기준에 적합한 관리사를 산모도우미로 선발합니다.
산모도우미 서비스가 끝난 후에도 산모님의 설문을 통하여 보다 친절하고 세심한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항상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며 산모님과 아기에게 든든한 관리사가 될 수 있도록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산모도우미 의 유형

출퇴근형

산모의 가정으로 출퇴근하는 형태로 산모와 신생아 돌보기, 큰아이와 전반적인 간단한 가사일을 돌보아 드립니다.
신생아 가 밤에 잠을 잘 자고 모유 수유를 하는 산모에게 적합합니다. 

입주형

산모의 가정에서 입주하여 24시간 상주하여 산모도우미 서비스를 해 드립니다.
밤에는 산모도우미가 신생아를 보살피므로 산모가 보다 편안히 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혼합형

출퇴근형과 입주형이 혼합된 형태 입니다.